비건 스파가 늘어나는 이유
- OPGA
- 10월 2일
- 1분 분량
최근 들어 비건 스파라는 이름을 곳곳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비건 스파란 간단히 말해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식물성 성분을 중심으로 한 제품을 사용하는 스파 서비스를 뜻합니다.
특히 마사지에서 자주 사용하는 오일이나 크림이 비건 제품으로 교체되면서 피부에 부담이 적고, 자연스러운 흡수감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비건 스파란 무엇일까?
비건 스파는 특별한 개념이 아니라, 기존 스파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제품을 비건 인증 오일·크림으로 바꾼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사지 중에 가장 많이 쓰이는 오일도 호호바·아르간·코코넛 같은 식물성 오일이 중심이 되며 인공적인 향이나 동물성 성분이 들어가지 않아 피부가 예민한 분들에게도 잘 맞습니다.
마사지에서 비건 오일의 장점
비건 오일은 일반 오일보다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이 많습니다. 덕분에 마사지 후 잔여감이 적고, 피부가 답답하지 않아 선호도가 높습니다. 또 아로마 에센셜과 함께 쓰면 심신을 이완 시키는 효과가 더해져 스웨디시나 아로마 마사지에서 자주 활용됩니다.
왜 비건 스파가 늘어나고 있을까?
비건 스파가 점점 늘어나는 이유는 트렌드와 고객 경험에 있습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피부에 더 순한 마사지 제품을 원하고 업체 입장에서는 새로운 차별화 요소가 필요하기 때문에 ‘비건’이라는 콘셉트가 주목 받는 것입니다. 즉, 단순히 사회적인 이유라기보다 피부 친화성과 만족감이라는 실질적인 장점 때문에 빠르게 퍼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